건강한 생활

병원들 아이폰 앱 개발 '속속'

pulmaemi 2010. 4. 13. 13:40

질환 정보-가상시술 등 무료 제공

 

아이폰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병원계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앱) 개발에 눈을 돌리고 있다.

현재 국내 병원계에서 선보이는 앱은 특정 분야 또는 질환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개원가의 경우 정보 제공과 함께 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국내 병원이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서울아산병원 ‘중독정보’

   
서울아산병원 u-Health센터는 지난 2월 주요 독극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독극물 임상정보 앱은 서울아산병원 독극물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전문적 중독정보를 의대생 교육 목적으로 개정한 50여개의 주요 독극물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길안과병원 ‘녹내장 상식사전’

   
안과전문병원인 인천 한길안과병원은 녹내장 환자 지침서인 ‘김장훈과 함께하는 녹내장 상식사전’ 앱을 제공한다.

이 앱은 한길안과병원의 한국녹내장학회 소속 녹내장 전문의 3인의 감수를 거쳐 녹내장의 진단 및 분류, 녹내장 치료 및 생활 습관 등 녹내장 환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가수 김장훈을 모델로 해 어려운 녹내장 정보를 보다 친근감 있게 전달한다.

 

                     삼성라인성형외과 ‘가상성형’

   
삼성라인성형외과의 ‘가상성형’은 본인의 사진을 이용해 성형수술 후 모습을 예측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눈성형에 해당되는 절개법, 매몰법, 앞트임, 뒤트임 등의 세부 성형시술 결과값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디병원 ‘성형견적’

   
아이디병원이 선보이는 성형견적 앱은 눈성형은 물론 코성형, 얼굴성형, 보톡스 등 34개의 미용성형에 대한 시술 전후 사진 및 동영상을 제공하고, 시술 가격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성형백서 및 뷰티백서를 통해 성형과 미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조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