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와 건강

젊은 성인들 오메가-3-지방산 보충 기억력 좋게 만들어

pulmaemi 2012. 11. 1. 11:06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오메가-3-지방산 섭취가 젊은 성인들에서 기억력 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1일 피츠버그대학 연구팀이 'PLOS one'지에 밝힌 18-25세 연령의 남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건강한 젊은 성인들의 경우 오메가-3-지방산 섭취를 늘림으로 인해 작업 기억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진행된 일부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메가-3-지방산이라는 필수 지방산이 인체 기능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또한 한 보고서에 의하면 오메가-3-지방산이 대장암 발병 위험 역시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반면 다른 연구에서는 오메가-3-지방산이 남성들에서 심부전을 예방할 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오메가-3-지방산이 젊은 건강한 성인에서 작업 기억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한 바는 없었던 바 이번 연구결과 오메가-3-지방산이 작업 기억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오메가-3-지방산 보충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난 과거 연구들이 주로 고령자나 병약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반면 이번 연구는 젊은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라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yellow8320@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