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화 사회

차바이오앤디오스텍 차실버케어 오픈

pulmaemi 2009. 5. 12. 08:36

요양전문인력 구축 질적 요양서비스 제공

11일, 분당차병원 신관 1층에 개소

 

차병원그룹 바이오 기업인 차바이오앤디오스텍(대표 문병우)은 11일 분당차병원 신관 1층에 재가노인요양복지기관인 ‘차실버케어 분당센터’를 개소했다.

 

 분당차병원 신관 1층에 들어선 '차실버케어' 외경.
  차실버케어는 국내 최초로 대형 병원을 모기업으로 하는 전문요양서비스 기관으로서, 차병원의 의료 인프라를 기반으로 성남 및 분당 인근지역의 노인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등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자에게 차별화된 전문요양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

 

차실버케어 분당센터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자를 대상으로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풍부한 실무경험과 인성을 겸비한 차실버케어의 전문인력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신체활동을 돕고 중풍, 치매, 와상 등 만성적인 노인 질환에 필요한 건강관리, 목욕, 간호 등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차실버케어의 사회복지사는 주 1회 이상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노인과 가족이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전하는 사례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 더불어 노인의 집에 직접 찾아가 방문요양 및 방문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 보호사들의 자질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에도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재가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

 

차실버케어 분당센터의 박경아 센터장은 "어르신들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분당차병원과 연계한 의료서비스와 추후 진료 및 검진 이용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차실버케어 사무실 센터와 함께 위치한 복지용구 매장에서는 노인들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용구와 실버용품의 상담, 판매를 하고 있어 재가에 관련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대표번호 1544-6090/www.chasilver.com).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