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귀·피부

문신제거, 통증 줄이고 빠른 시술 가능할까

pulmaemi 2015. 4. 9. 12:50

피코슈어레이저, 문신제거는 물론 기미-주근깨에도 효과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TV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살펴보면 문신이 과거에 비해 많이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30대는 문신을 하나의 개성으로 여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문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비의료인의 시술행위도 늘고 있어 문제점으로 지적되기도 한다.

문신은 피부에 의료인이 직접 시술을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신시술이나 문신제거시술 모두 청결함이 유지되어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비의료인의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 타입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청결하지 못한 시술로 피부병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시술이 맘에 들지 않게 되었을 경우 지우는 것에 대한 대처방법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 안전한 문신시술 혹은 제거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찾아가 인증 받은 장비로 시술을 받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정홍대 원장 (사진=애플피부과)
대구 애플피부과 정홍대 원장은 “2014년 초에 피코슈어레이저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문신제거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변화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에 비해 약 100배 정도 빠른 조사율을 보여 문신제거가 용이하게 됐고 통증을 줄이는 등의 장점을 보이고 있다”며 피코슈어레이저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1조분의 1의 속도의 ‘피코’라는 단위를 레이저에 접목시켜 빠르고 강력한 레이저 조사를 특징으로 갖는 문신제거 기기이다. 이전까지 사용되던 엔디야그레이저 장비로 진행되는 시술은 1년에서 1년 반에 걸쳐 약 10회 이상의 시술을 받아야 했다면 피코슈어레이저의 경우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약 절반 정도의 시술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까지 사용해왔던 장비와 다르게 선택적인 조사가 가능하게 됐는데, 이는 문신 입자가 있는 곳을 중점적으로 조사해 주변 피부의 손상이 없어 시술 도중은 물론 시술 후의 흉터와 같은 부작용을 줄여주었다.

게다가 엔디야그레이저에서는 효과를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염료가 함유된 색소문신에도 반응을 해 다양한 문신염료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문신제거에 있어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는 피코슈어레이저는 시술이 까다로운 아이라인과 같은 반영구화장은 물론 피부과 진료에서도 원활히 사용되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특유의 강력한 레이저 피부조사로 문신제거는 물론 기미, 색소나 주근깨 또는 주름 치료에도 효능을 보인다.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dusdnr1663@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