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귀·피부

뼈를 깎지 않는 사각턱 시술, V라인리프팅 인기

pulmaemi 2012. 12. 27. 11:11

짧은 시술시간 강점, 바쁜 직장인에게 인기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지만 작은 얼굴에 대한 관심만큼은 식지않고 여전히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되고 있다. 턱선은 얼굴형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로 갸름한 턱선을 가지고 있느냐, 넓은 사각턱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기도 한다.

하지만 V라인 턱선을 갖기 위해 무작정 턱뼈를 절골하는 수술을 선택해서는 안된다. 그 이유는 턱뼈를 절골하는 수술을 했지만 특별히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는 사각턱으로 보이는 원인을 제대로 찾지 못했기 때문인데 ▲통통한 볼살과 이중턱 ▲짧은 아래턱 ▲턱근육의 발달 ▲노화로 인해 쳐진 볼 때문에 사각턱으로 보이기도 한다.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V라인리프팅은 KFDA인증을 받은 녹는실을 삽입해 턱선에 탄력감을 주어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비수술로 안전하며 시술시간이 10분 정도로 짧고 시술 후 붓기나 멍이 거의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피부 진피층 아래에 삽입된 실은 일정기간 체내에 존재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톤을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20대부터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는 페이스리프팅으로 불리운다.

때문에 V라인리프팅은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회복을 원하는 대학생, 피부리프팅을 원하는 주부 등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천 이벤트365성형외과, 피부과 김범영 원장은 “최근 뼈를 깎는 안면윤곽 수술보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V라인 얼굴을 표현하는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V라인리프팅은 기존의 리프팅 시술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턱 라인을 V라인을 잡아줘 자연스러운 입체얼굴윤곽을 표현하기 때문에 시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다”고 말했다.

또한 “실을 주입하는 방향, 위치, 세기 등의 꼼꼼하게 분석해 시술해야하며 V라인을 얻기 위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시술법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술없이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는 실을 이용한 V라인리프팅, 초음파를 이용한 더블로리프팅, 턱근육을 축소시켜주는 사각턱보톡스, 볼살과 이중턱을 날씬하게 해주는 아큐스컬프 등이 대표적이며 2개 이상의 시술을 병행하는 V-MIX프로그램을 통해 더 큰 효과를 얻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