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한방 다이어트 ‘뷰티어트’, 이너뷰티까지 챙긴다

pulmaemi 2021. 6. 21. 16:28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다이어트의 본질은 더 건강해지고 더 예뻐지기 위함이다. 하지만 많은 다이어트들이 본질을 잃고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빈번하다. 오로지 살을 빼기 위한 무리한 방식을 택하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자 다이어트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방에서는 체중 증가의 원인을 신체 내부에서 찾는다. 특히 개인의 신체와 체질을 면밀히 살펴 근본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를 중요시 하고 있다.

다이트 한의원은 뷰티어트 5단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뷰티어트는 이너뷰티와 다이어트의 합성어로 더 건강해지고, 더 아름다워지는 한방 다이어트가 되도록 돕는다.


1단계는 '다잇단'이다. 다이어트 한약 다잇단을 통해 식욕조절 및 폭식을 예방하고, 대사증진으로 인한 체지방&내장지방 연소를 돕는다. 또한 혈당 안정을 통해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는 등 다이어트가 가능한 몸으로 변화를 이끈다.

2단계는 '당질조절식단'이다. 이는 밥, 빵, 면, 분말류, 감자류, 과일 등에 다량 포함된 당질을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슐린을 안정 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 체질로 바꾸어 살찌지 않는 몸으로 만들게 된다. 다이트 한의원에서는 전문 의료진과 전문 컨설턴트, 전문 영양사를 통해 개인 맞춤 당질조절 프로그램을 설정해주고 있다.

3단계는 '지방분해 약침'으로, 천연 생약만을 사용하여 군살을 제거해주는 다이어트 약침을 이용할 수 있다. 단단해진 지방을 융해해 림프관을 통해 배출할 수 있다. 4단계 '바디 매선'은 매선실을 피부에 주입하여 콜라겐을 활성화, 처진살 리프팅 및 숨겨진 라인을 찾아 주는 방법이다.

마지막 5단게에서는 '메디컬 기계관리'가 이뤄진다. 고주파를 이용해 탄력개선 및 체형교정, 초음파를 이용해 부종완화 및 혈액순환촉진이 이뤄진다. 또 원적외선은 붓기제거 및 독소배출이 가능하도록 하며, 이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빠른 감량과 균형 잡힌 몸매를 완성토록 한다.

다이트 한의원 방민우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은 이너뷰티에 있다”며 “무조건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신체와 체질에 맞춘 다이어트가 이뤄져야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